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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드퍼스트 디자인패턴] 34일차. 453-463pg

D269 2023. 6. 8. 1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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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일차


헤드퍼스트 디자인패턴 [6주차_목요일]
453-463pg


요약


**CHAPTER 10. 객체의 상태 바꾸기 (feat. 상태패턴)**
전략패턴과 상태패턴은 꽤나 다르지만 밑 바탕의 설계는 거의 같다. 어릴적 헤어진 쌍둥이처럼

[ 객체지향 패턴 추가 + ] 

- 상태패턴 : 내부 상태가 바뀜에 따라 객체의 행동이 바뀔 수 있도록 해준다. 마치 객체의 클래스가 바뀌는 것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CHAPTER 11. 객체 접근 제어하기 (feat. 프록시 패턴)**

사람들이 좋은 경찰에 접근하는 일을 나쁜 경찰이 제어한다. 패턴에서 나쁜 경찰은 프록시(proxy)이다. 접근을 제어하고 관리한다. 

 

[ 뽑기 기계 재고와 현재 상태 파악하는 기능 추가 ]

- 원격으로 파악하고 싶다는 CEO

-> 원격 프록시를 사용하자!

- 프록시 : 진짜 객체를 대신하는 역할을 맡는다. 그 프록시는 진짜 객체처럼 행동하지만, 실제로는 네트워크로 진짜 객체와 데이터를 주고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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