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발개발

[오브젝트: 코드로 이해하는 객체지향 설계] 1일차. 독서다짐과 전략 본문

책책책 책을 읽읍시다‼ ver.개발/[ 오브젝트: 코드로 이해하는 객체지향 설계 ]

[오브젝트: 코드로 이해하는 객체지향 설계] 1일차. 독서다짐과 전략

D269 2023. 6. 26. 12:47
728x90

 

 

 

 

1일차.

 
오브젝트: 코드로 이해하는 객체지향 설계[1주차_월요일]
독서다짐과 전략
 
1. 전반적인 내용
객체지향이란 무언인가? 클래스가 아닌 객체를 바라보는 것에서부터 시작.
객체에게 적절한 역할과 책임을 부여하는 방법과 유연하면서도 요구사항에 적절한 협력을 설계하는 방법을 알게 될 것.

이 책의 목적(a~c)
a.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기본적인 이론이나 개념에 대한 설명을 생략하고 곧장 동작하는 코드부터 설명한다.
b. 객체지향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좋은 설계란 무엇인가를 설명하는 것이다.
c. 실무에서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을 적용하는 시점에 직면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에 관해 설명한다.

2. 독서전략
실무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예제들을 직접 타이핑하면서 꼼꼼히 독서할 것이다.

3. 다짐
완독하자~!
 

*다음 독서일지 부터는 제목을 오브젝트로만 표기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