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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드퍼스트 디자인패턴] 21일차. 284-293pg

D269 2023. 5. 18. 09: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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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일차

헤드퍼스트 디자인패턴 [4주차_수요일]

284-293pg

요약

CHAPTER 07. 적응시키기 (feat. 어댑터 패턴과 퍼사드 패턴)

  • 실제와 다른 인터페이스를 가진 것처럼 보이도록 객체를 감싸면, 특정 인터페이스가 필요한 디자인을 다른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클래스에 적응시킬 수 있다.
  • 객체를 감싸서 인터페이스 단순화하기

[실전에서 어댑터를 사용하는 예시]

  1. Enumeration : 컬렉션의 각 항목이 어떻게 관리되는지 신경 쓸 필요 없이 컬렉션의 모든 항목에 접근할 수 있다.
  2. Iterator : 컬렉션에 있는 항목에 접근하고, 그 항목을 제거할 수 있게 해 줌.
  3. Enumeration을 Iterator에 적응시키기
    1. Enumeration은 remove()에 해당하는 기능을 제공하지 않음 → Unsupported OperationException을 지원함

[퍼사드 패턴]

  • 인터페이스를 단순하게 바꾸려고 인터페이스를 변경한다.
  • 하나 이상의 클래스 인터페이스를 깔끔하면서도 효과전인 퍼사드로 덮어준다.

발췌

💡 퍼사드 패턴 : 인터페이스를 단순하게 바꾸려고 인터페이스를 변경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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