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코딩
- 디자인패턴
- 개발자
- 책너두
- 책읽기
- IntelliJ
- DesignPattern
- 객체지향
- 성수맛집
- docker
- 성수
- 성수직장인
- Java
- 성수핫플
- 주니어개발자
- 독서
- JavaScript
- 깨끗한코드
- 상속
- 헤드퍼스트디자인패턴
- 성수볼거리
- 오브젝트
- 직장인
- 독서일지
- Linux
- 직장인점심
- JAVA개발자
- 객체지향프로그래밍
- 클린코드
- 헤드퍼스트
Archives
- Today
- Total
닭발개발
[헤드퍼스트 디자인패턴] 21일차. 284-293pg 본문
728x90
21일차
헤드퍼스트 디자인패턴 [4주차_수요일]
284-293pg
요약
CHAPTER 07. 적응시키기 (feat. 어댑터 패턴과 퍼사드 패턴)
- 실제와 다른 인터페이스를 가진 것처럼 보이도록 객체를 감싸면, 특정 인터페이스가 필요한 디자인을 다른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클래스에 적응시킬 수 있다.
- 객체를 감싸서 인터페이스 단순화하기
[실전에서 어댑터를 사용하는 예시]
- Enumeration : 컬렉션의 각 항목이 어떻게 관리되는지 신경 쓸 필요 없이 컬렉션의 모든 항목에 접근할 수 있다.
- Iterator : 컬렉션에 있는 항목에 접근하고, 그 항목을 제거할 수 있게 해 줌.
- Enumeration을 Iterator에 적응시키기
- Enumeration은 remove()에 해당하는 기능을 제공하지 않음 → Unsupported OperationException을 지원함
[퍼사드 패턴]
- 인터페이스를 단순하게 바꾸려고 인터페이스를 변경한다.
- 하나 이상의 클래스 인터페이스를 깔끔하면서도 효과전인 퍼사드로 덮어준다.
발췌
💡 퍼사드 패턴 : 인터페이스를 단순하게 바꾸려고 인터페이스를 변경함.
728x90
반응형
'책책책 책을 읽읍시다‼ ver.개발 > [ 헤드퍼스트 디자인패턴 ]' 카테고리의 다른 글
[헤드퍼스트 디자인패턴] 23일차. 305-316pg (0) | 2023.05.26 |
---|---|
[헤드퍼스트 디자인패턴] 22일차. 294-304pg (0) | 2023.05.19 |
[헤드퍼스트 디자인패턴] 20일차. 272-283pg (0) | 2023.05.18 |
[헤드퍼스트 디자인패턴] 19일차. 257-271pg (0) | 2023.05.18 |
[헤드퍼스트 디자인패턴] 18일차. 240-256pg (0) | 2023.05.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