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헤드퍼스트
- 객체지향
- 객체지향프로그래밍
- docker
- 디자인패턴
- 성수핫플
- 클린코드
- 독서일지
- 깨끗한코드
- 직장인점심
- 성수볼거리
- 상속
- 성수
- 직장인
- 오브젝트
- 독서
- DesignPattern
- 책너두
- IntelliJ
- 책읽기
- 개발자
- 헤드퍼스트디자인패턴
- JAVA개발자
- Linux
- Java
- 주니어개발자
- 성수맛집
- 성수직장인
- JavaScript
- 코딩
Archives
- Today
- Total
닭발개발
[헤드퍼스트 디자인패턴] 2일차. 26~40p 본문
728x90
2일차
[화요일] 헤드퍼스트 디자인패턴
요약
- 책 읽는 방법과 책의 구성
- 연습문제를 신중하고 고민해서 풀어본다.
- 기억되기 쉽도록 그림이 많다.
- 사적인 대화체를 사용하여 접근하기 쉽게함.
-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부분이 핵심이다.
- 직접 디자인해본다. 기존 프로젝트를 리팩토링 해보거나, 연습문제를 활용하거나.
- 참고서X, 학습서O
- 처음부터 순서대로 읽어야 한다.
- 책을 읽기 전 알아두어야 할 것
- 오리지널 GoF 패턴 중 몇 가지 핵심 패턴만 다룬다.
- 패턴을 언제, 어떻게 사용해야 할지 확실히 알 수 있다.
- 이 책에서 말하는 ‘구성’의 뜻 : composition, 일반적인 객체지향 언어에서 쓰이는 의미.
CHAPTER 01. 디자인 패턴의 세계로 떠나기. (디자인 패턴 소개와 전략 패턴)
- 타 개발자의 경험을 통한 디자인 패턴의 활용분야
- 오리시뮬레이션 게임, SimUduck
- 상속을 이용했을 때의 단점알기
- 오리시뮬레이션 게임, SimUduck
발췌
💡 슈퍼클래스에 fly() 메소드를 넣은 결과, 날아다니면 안 되는 오리에게도 날아다니는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메모
타 개발자의 경험이 평소 내가 하는 코드짜기라서 굉장히 반성하게되었다..
728x90
반응형
'책책책 책을 읽읍시다‼ ver.개발 > [ 헤드퍼스트 디자인패턴 ]' 카테고리의 다른 글
[헤드퍼스트 디자인패턴] 6일차. 87-101p (0) | 2023.05.02 |
---|---|
[헤드퍼스트 디자인패턴] 5일차. 70-86p (0) | 2023.04.29 |
[헤드퍼스트 디자인패턴] 4일차. 56-69p (0) | 2023.04.28 |
[헤드퍼스트 디자인패턴] 3일차. 41-55p (0) | 2023.04.27 |
[헤드퍼스트 디자인패턴] 1일차. 독서전략 (0) | 2023.04.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