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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드퍼스트 디자인패턴] 2일차. 26~40p 본문

책책책 책을 읽읍시다‼ ver.개발/[ 헤드퍼스트 디자인패턴 ]

[헤드퍼스트 디자인패턴] 2일차. 26~40p

D269 2023. 4. 25. 1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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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일차

[화요일] 헤드퍼스트 디자인패턴

요약

  1. 책 읽는 방법과 책의 구성
    • 연습문제를 신중하고 고민해서 풀어본다.
    • 기억되기 쉽도록 그림이 많다.
    • 사적인 대화체를 사용하여 접근하기 쉽게함.
    •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부분이 핵심이다.
    • 직접 디자인해본다. 기존 프로젝트를 리팩토링 해보거나, 연습문제를 활용하거나.
    • 참고서X, 학습서O
    • 처음부터 순서대로 읽어야 한다.
  2. 책을 읽기 전 알아두어야 할 것
    • 오리지널 GoF 패턴 중 몇 가지 핵심 패턴만 다룬다.
    • 패턴을 언제, 어떻게 사용해야 할지 확실히 알 수 있다.
    • 이 책에서 말하는 ‘구성’의 뜻 : composition, 일반적인 객체지향 언어에서 쓰이는 의미.

CHAPTER 01. 디자인 패턴의 세계로 떠나기. (디자인 패턴 소개와 전략 패턴)

  • 타 개발자의 경험을 통한 디자인 패턴의 활용분야
    • 오리시뮬레이션 게임, SimUduck
      • 상속을 이용했을 때의 단점알기

발췌

💡 슈퍼클래스에 fly() 메소드를 넣은 결과, 날아다니면 안 되는 오리에게도 날아다니는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메모

타 개발자의 경험이 평소 내가 하는 코드짜기라서 굉장히 반성하게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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