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닭발개발
[헤드퍼스트 디자인패턴] 3일차. 41-55p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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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일차
[수요일] 헤드퍼스트 디자인패턴
요약
CHAPTER 01. 디자인 패턴의 세계로 떠나기. (디자인 패턴 소개와 전략 패턴)
디자인 원칙1. 애플리케이션에서 달라지는 부분을 찾아내고, 달라지지 않는 부분과 분리한다.\
디자인 원칙2. 구현보다는 인터페이스에 맞춰서 프로그래밍한다.
- 개발자 Joe의 SimUDuck 사례에 적용하기
- 디자인 원칙1 : Duck 클래스와는 별개로 나는 것과 꽥꽥거리는 것을 분리한다.
- 디자인 원칙2 : 각 행동은 인터페이스(FlyBehavior, QuackBehavior)로 표현하고 이것을 사용해 행동을 구현한다.
🎈 나는 행동과 꽥꽥 거리는 행동을 Duck 클래스에서 정의한 메소드를 써서 구현하지 않고 타 클래스에 위임한다.
발췌
💡 달라지는 부분을 찾아서 나머지 코드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캡슐화’ 합니다. 그러면 코드를 변경하는 고정에서 의도치 않게 발생하는 일을 줄이면서 시스템의 유연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메모
디자인 원칙에 대해 알아가면서 중간중간 생각할 타임을 줘서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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